본문 바로가기

Health

닌텐도 <피트니스 복싱> 1년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 번 링피트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닌텐도의 대표적인 홈트레이닝 게임 중 하나인

피트니스 복싱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닌텐도 홈트레이닝 중 <링피트>를 살까,

<피트니스 복싱>을 살까, <저스트 댄스>를 살까

다들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

저도 뭘 살까 고민이 많아서 유튜브랑 블로그 등 이것저것 다 뒤져봤는데요 ㅋ

결국..... 모두 다 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하면 피트니스 복싱이 갑자기 2만원 대로 할인하길래 샀고,

어느 날 갑자기 저스트 댄스를 또 할인하는 거에요 ㅋㅋ 그래서 그것도 사버렸죠 ㅠㅠ

다른 것들은 가정의 달이니 뭐니 해서 할인을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할인의 때를 노려도 좋아요~!

거의 30%~50% 정도 할인이 되거든요^^

근데 절대 할인 안 하는 것. 바로 인기가 제일 많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링피트

이것들은 절대 할인하지 않으니 기대하지 마시고

그냥 정가에 구매하시거나 게임칩을 당근 등으로 중고 구매 하시는 게 좋습니다 ㅎㅎ

 

운동은 역시 하나만 하기엔 너무 질리는 것.... 아무리 게임이라도 질리더라구요 ㅎㅎ

물론 하나만 가지고 잘 하실 수 있는 꾸준한 분들도 있을 거 같아요^^

 

링피트도 너무 재밌고 좋은 운동인데, 이거는 링콘도 끼워야 돼, 다리에도 끼워야 돼~

또 전신 운동이야~ 좀 복잡하기도 해요~

그런데 피트니스 복싱은 복싱만 하면 되는 단순하고 깔끔한 운동이에요^^

그래서 가볍게 하기에 좋은 운동인데,

물론 운동량(칼로리 소비량)은 정말 무시 못해요~~

사람들이 왜 다이어트로 복싱을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ㅋ

 

그럼 피트니스 복싱의 특성과 장점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트니스 복싱 특성&장점>

1. 운동 접근성이 좋다

링피트만큼 여러 가지 챙길 게 많이 없고 그냥 조이콘을 손목에만 감으면 돼서 간편하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어요~

 

2. 운동 목적 설정하여 목적에 따라 운동 가능

운동 목적이 1)체력 단련이냐, 2)다이어트냐, 3)가벼운 운동이냐에 따른 목적 설정이 가능하고

그에 따라 운동 강도가 달라집니다~

역시 체력 단련은 몸을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숨을 헐떡 거릴 정도의 스텝 운동을 하게 하고,

다이어트는 칼로리 소모를 위주로 하므로 스텝보다는, 펀치 운동 위주로 되어있어요~

3. 시간 설정 가능

운동시간을 30분, 40분, 50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가 설정해놓은 시간에 맞춰서 프로그램을 짜줘요~

한번 운동에 펀치, 스텝과 펀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동할 수 있답니다^^

5분~8분 주기로 바뀌어서 지루함을 덜어줘요^^

전체 프로그램 앞 뒤에는 스트레칭이 2분씩 포함 되어있답니다^^

 

4. 그날 그날 펀치수, 칼로리 측정 및 기록 기능

내가 몇 월 며칠 몇 분 동안 어느 정도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다 기록이 돼요~

펀치 수까지 다 기록이 되니 닌텐도 운동은 역시 디지털이라 기록이 다 되는 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은근 링피트보다 피트니스 복싱의 칼로리 소모량이 시간 비율로 더 많게 나오더라구요~

근데 진짜 빠른 시간 안에 땀이 은근 많이 나서 '아 이게 진짜 운동이 되는 구나. 그냥 펀치인데 엄청 에너지 소모량이 많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 날 일어나니 팔이 아주 그냥 땡기더라구요...ㅜ 그마만큼 진짜 운동이 됐다는 것!^^

 

 

5. 자세를 알려주는 트레이너가 있음

게임 속 트레이너를 한 명 선택할 수 있어요^^

남자 여자 각각 여러 명이 있고 피부색, 옷, 생김새 등 마음대로 설정 가능해요^^

이 트레이너의 차이는 거의 목소리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ㅎㅎ

물론 멘트는 거의 똑같아요~~

트레이너가 계속 끊임없이 자세를 설명해주는데,

물론 이 설명은 영어로 해주는데요 ㅋㅋㅋ 자막은 한글이에요 ㅋㅋ

그래서 계속 자세를 안내해주니 좋고, 또 격려도 해주니 좋더라구요^^

 

6. 리듬에 맞춰 재밌게 복싱

노래가 나오고 (K-pop 보다는 팝송 위주입니다 ㅎ)

그 노래 리듬에 맞춰서 운동하는 거라 은근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밌어요~

그림도 같이 나와서 저기에 맞춰야 돼!!

Good과 Excellent 떠야 돼!! 하면서 하니까 집중도가 좋더라구요^^??

 

 

 

<피트니스 복싱의 단점>을 말하라면 제가 하고 있는 자세를 트레이너가 설명해주긴 하지만

정말 이게 진짜 자세인지는 잘 모르긴 하겠어요~

전문가 분이 코치해주는 거랑 제가 말로 듣고 캐릭터의 동작을 따라하는 건 아무래도 차이가 있을 거 같더라구요~

물론 저는 전문적으로 복싱을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 목적, 칼로리 소비 목적으로는 괜찮겠지만요^^

 

 

 

<피트니스 복싱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

-바닥이 쓸리지 않는 논슬립 매트

입니다^^

이게 스텝을 밟을 때 매트가 미끄러지면... 너무 힘들더라구용 ㅠㅠ

층간 소음을 위해서도 매트를 꼭 깔아야 하니

미끄러지지 않는 매트로 잘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당^^

 

 

이렇게 달력을 보면서 내가 언제 언제 운동을 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여기 펀치 스탬프가 찍힌 날입니다^^

 

 

그럼 이 시국에도 열심히 홈트하셔서 건강 잘 유지하시기를 바래용~^^

다음에 더 재밌는 닌텐도 게임 리뷰로 찾아올게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