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전자기기

베이스어스(baseus) HDMI 분배기 리뷰(노트북,닌텐도 모니터 연결)

 

안녕하세요 !

 

혹시 여러분들은 집에 있는 닌텐도 스위치와 노트북 등을 듀얼모니터에 연결하려고 하는데, 모니터가 하나밖에 없다면 HDMI 연결 시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이랬습니다.

노트북 꽂았던 HDMI 케이블을 빼서 다시 닌텐도에 꽂아주었다가, 또 다시 닌텐도 사용이 끝나면 HDMI 케이블을 빼서 다시 노트북에 꽂아주는 것을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 저는 운동을 많이 하는데요, 이게 안 그래도 운동하는 것도 마음을 먹어야 하는데 HDMI 케이블 선까지 옮겨야 하니 여간 운동을 안 하고 싶은 그 마음을 이겨내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게 별 것 아닌 거 같은데 생각보다 되게 귀찮은 일이더라구요 ㅋㅋ 잔 일이 원래 더 힘든 법이죠?ㅎㅎㅎ

 

그러다보니 서서히 비싼 닌텐도 스위치의 링피트라던가 피트니스복싱, 저스트댄스 등등을 안 하게 되었는데 ...!!

 

그냥 돈 아까워하지 말고 HDMI 분배기를 사보자! 라고 생각을 하고

대륙의 실수라고 하는 샤오미를 따라잡으려고 하는 중국의 전자기기 브랜드인 베이스어스 Baseus에서 나온 HDMI 분배기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다가 베이스어스(Baseus)가 나름 퀄리티가 괜찮다는 리뷰를 여기저기서 본 적이 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었지요~~

 

쿠팡에서 구매를 했는데 HDMI 분배기 중 저렴한 한국 브랜드들도 몇 개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제가 많이 들었던 가성비 좋은, 퀄리티도 꽤 괜찮은 브랜드로 베이스어스(Baseus)라는 브랜드 네임을 되게 많이 들었었기에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HDMI 분배기 중에서는 input과 output의 개수가 다른 것들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input은 하나만 되고 output이 2개가 되는, 즉 하나의 모니터로 2개의 모니터에 송출을 하려고 할 때 쓰는 HDMI 분배기가 따로 있었고, 제가 구매한 제품은 2 in 1, 1 in 2 로 양방향으로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닌텐도와 모니터를 하나의 듀얼모니터로 돌려가면서 송출하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input이 2개가 가능하고 output이 하나가 되는 그런 제품으로 찾았습니다.

그러니 input과 output의 개수를 잘 알아보셔서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바로 이 제품인데요,

베이스어스 CAHUB-BC0G 듀얼모드 HDMI 영상선택기 셀렉터

가 정식 이름이네요 ㅎㅎ

저는 쿠팡에서 20,500원을 주고 구매했습니다~

 

제품 기능으로는 이렇게 나오는 군요~

음성 및 영상 전송이 가능하고, 외부 전원은 필요가 없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4K HD 30Hz이네요. 저도 이 숫자가 의미하는 게 뭔지 잘 모르지만 우선 잘 나옵니다 ㅎㅎ

 

 

자. 이렇게 하나의 모니터에 두 개의 기기를 사용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2개의 입력으로 1개의 출력, 1개의 입력으로 2개의 출력이 두 개가 모두 가능한 양방향 HMDI 분배기입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저 가운데 버튼을 누르시면 컴퓨터의 듀얼모니터가 되었다가, 닌텐도의 화면이 되었다가!

와우!!! Wow!! 그리고 저 앞에 숫자로 지금 어떤 기기가 연결 되어있는 상황인지가 나오니까 너무 편하더라구요!

 

이게 양방향이다보니 Input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모니터 화면을 연결하시고,

Output1에 노트북을, Output2에 닌텐도의 HDMI선을 연결하시면 된답니다^^

 

베이스어스 HDMI 분배기의 크기는 손가락 하나 정도의 길이에요~ 아주아주 귀엽고 작답니다~

디자인도 나름 세련된 디자인이구요 ㅎㅎ

 

충분히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답니다!^^

 

굳이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저처럼 노트북과 닌텐도 스위치 둘 다를 즉각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HDMI 분배기 꼭 구매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 삶의 질이 더 향상 되었답니다~!!

 

그럼 다음에 또 가성비 좋은 제품 리뷰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