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좋은 정보^^

[이비인후과 귀지 제거 후기/비용] 면봉으로 귀 파면 안 되는 이유 뼈저리게 겪었다.......

 

안녕하세요 ㅋㅋㅋ

 

저는 원래 하루라도 면봉으로 귀를 파지 않으면 늘 찝찝해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면봉으로 귀를 파보면 그렇게 매일 파는데도 또 묻어나오고, 또 귀지가 묻어나왔기 때문에

당연히 매일 귀를 파야 하는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호되게 당하고서 다시는 면봉으로 귀 파지 말아야지.. 라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ㅎㅎㅎ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ㅜㅜㅜㅜ

 

면봉으로 귀 파면 안 돼요~!!

 

집에 샤오미 bebird 내시경 귀이개가 있어서 그걸로도 자주 파는데, 어느 날 갑자기 귀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서 보니까 고막에 귀지가 떡하니 붙어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파기 위해서 샤오미 bebird 내시경 귀이개로 요리조리 계속 파보려고 했지만.... 고막에 붙어있는 것을 제가 막 빼기가 너무 두렵더라구용 ㅠㅠㅠ

 

그래서 결국 이비인후과를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비인후과는 물론 한자 이름 그대로 '귀, 코, 목'을 뜻하는 곳으로서 귀 때문에 가도 되는 병원이긴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늘 감기 때문에 가봤지 귀지 때문에 가본 적은 한 번도 없고, 인터넷에서 귀지 파러 이비인후과 갔다는 이야기 읽을 때마다 '설마 나도 그런 일이 생길까..?' 라고 생각했었던 1인으로서 약간 망설여지기도 했지만...ㅋㅋㅋ

귀에서 너무 바스락 소리가 나서 참을 수가 없어서... 그리고 이거는 샤오미 bebird 내시경 귀이개로도 절대 할 수 없다는 걸 알았고, 또 하더라도 제가 하는 것은 고막을 손상시킬 수도 있는 위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이비인후과를 가는 걸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당....

 

 

역시나 이비인후과를 가길 잘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귀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난다고 했더니, 바로 귀를 보시더니 고막에 귀지가 붙었다고 말씀해주셨고,

석션(빨아들이는 기계)으로 귀지 부스러기를 빨아들여주시고, 큰 면봉으로 딱! 하시더니 고막에 붙어있는 귀지를 시원하게 제거해주셨습니다. 사알짝 고막을 건드릴 때 아프긴 했지만 빠르게 제거해주셨습니다.

 

또 샤오미 내시경 귀이개로 보았을 때 왜 제 귀 내부의 피부가 빨간 부분이 있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바로 귀 내부에 '건선'이 생긴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뜨악...!!

 

<귀 내부에 건선이 생기는 이유>는 귀 내부에 유분기가 있어야 하는데, 하도 면봉으로 파대니까 귀가 건조해져서 그런 것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하도 면봉으로 파대니 면봉에 있는 안좋은 성분도 화학적으로 자극을 주었을 것이고 물리적으로도 자극을 주었겠지요....

 

또한 <귀지가 고막에 붙은 이유>도 결국 면봉으로 귀를 하도 파대니 자꾸 뒤로 밀려나면서 고막에 붙게 된 것이지요..

 

또한 면봉으로 파니 건조해지면서 귀지 또한 딱딱해지면서 더 안 좋은 결과를 불러온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답은 <면봉으로 귀지를 파지 않는 것>이 최고의 해결책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여러분...!! 이것만이 최고의 솔루션입니다!

간지러워도 절대 면봉을 대지 마시고 참으십시요!!!

 


핵심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면봉으로 귀 파면 안 되는 이유>

1. 귀 내부에 유분기가 있어야 하는데 면봉으로 파면 건조해져서 피부에 건선 등이 생길 수 있다.

2. 귀지가 계속 뒤로 밀려나서 고막에 붙는 결과를 가져온다.

3. 건조하여 귀지가 딱딱해진다.

4. 결국 이비인후과에 가서 돈 써야 된다. (5500원 들었음)

 

 

 

그럼 늘 건강하시기 바라고, 귀는 손대지 않는 것이 최고의 건강 비법입니다요~!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