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좋은 정보^^

[알뜰교통카드 앱테크] 위젯으로 간편하게 <출발/도착> 체크하자!!^-^

 

 

 

안녕하세요~!

알뜰하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오늘은 바탕화면 위젯으로 알뜰교통카드의 '출발', '도착' 체크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이거를 저도 이제야 알게 돼서 ㅋㅋㅋㅋ

혹시 모르시고 저처럼 힘들게 출발 도착 체크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 드립니다^^

 

저도 지금 3개월째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에서 교통비 할인이 5천원이 한도인 신용카드가 많은데,

이것은 거의 만원 이상의 교통비를 절약할 수가 있어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신용카드에서 교통비 할인 한도는 '택시비', '버스비', '지하철비'를 모~두 포함한 할인 금액이기에

갑자기 택시 타면 바로 거기서 할인 한도 다 써버리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런데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버스비'와 '지하철비'는 이 나름대로 만원 이상 할인을 받고

게다가 택시비까지 신용카드 할인을 마음껏 받을 수 있으니 진짜 꿩먹고 알먹고 인데요~

 

 

그런데 이 좋은 알뜰교통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있다면, 바로 이 어플을 켜서 늘 체크해야 하는 출발 도착 체크 때문일 것입니다~~~

 

저는 이걸 꾸준히 해올 수 있었던 이유가 귀찮은 마음이 조금 있었지만,

그래도 버튼 누르고 출발 도착 하는 거 이런 게 은근 좀 재밌게 느껴져서..?ㅎㅎㅎㅎ 그런 것도 있었어요.

 

그래도 귀찮았다고 하는 건 그건 안 비밀...ㅋㅋ

 

알뜰교통카드 출발 체크 화면

 

이렇게 늘 바탕화면을 켜고 어플을 켜고, <출발> 버튼을 누르고, 또 도착해서 어플을 켜서 <도착> 버튼을 눌러야 하죠..?ㅎㅎ

그러다 보면 까먹고 안 누르게 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습니다 ㅎㅎ


 

이제부터 바탕화면에 위젯을 깔아서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용~~

 

1> 휴대폰 바탕화면을 들어갑니다.

2> 휴대폰 바탕화면을 손가락으로 꾹~ 2초간 누르면, <위젯 추가> 버튼이 나오는데 그걸 선택합니다.

 

수많은 위젯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쭉쭉 내리다 보면 바로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올 거에요~

 

알뜰교통카드 위젯

 

 

제가 위젯을 생각하지 못했던 이유는 알뜰교통카드에도 위젯이 있을거라는 생각을 못했기 때문이에요 ㅋㅋㅋ

근데 위젯이 있어서 깜놀..ㅋㅋ 오 이게 위젯이 있었군..! 하면서 신나게 위젯을 깔았습니다.

 

와~~ 진짜 이게 바탕화면에 그냥 있으니까 되게 편하더라구요~

진짜 이래서 직관적인 것이 중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

 

 

내가 눌러야 하는 것이 파란색이고, 이미 현재 되어지고 있는 것이 회색 아이콘으로 떠서

내가 출발 눌렀나? 이렇게 고민할 필요 없이 <출발> 버튼을 눌렀다면 출발이 회색으로 변해있을 것이기 때문에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기본적으로는 <출발>이 파란색이고, <도착> 버튼은 회색인 상태로 되어있겠지요~~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바탕화면 위젯으로 좀더 쉽고 빠르게 출발 도착 체크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항상 생활 속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 많이 가지고 또 나타나겠습니다!

 

그럼 알뜰 서울청년~!

이만 인사올립니다!

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