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한글문서를 PDF로 초고화질 변환법(밥만 먹고 PDF 변환하는 사무직러의 꿀팁)

 

 

 

안녕하세요!

지난 번 한글문서 여러 개를 pdf로 한 번에 바꾸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렸죠?ㅎ

 

https://yofighting.tistory.com/23

 

hwp 파일 여러 개를 한 번에 pdf 파일로 전환하기(ezPDF Editor)

hwp 한글 파일 여러 개를 pdf 파일로 한 번에 변환하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463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PDF뷰잉, 변환, 편집 및 HWP 역변..

yofighting.tistory.com

 

 

이것에 이어서 제일 초고화질로 변환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이거 진짜 밥만 먹고 한글 문서 pdf로 변환 거의 매일하는

사무직러의 초 꿀팁입니다 ㅋㅋ

 

이거 몰라서 제본 다시 맡기시는 분들 많을 거에요~ (아~~ 아까운 내돈 ㅠㅠㅠ.. 회사돈이면 더 민망...ㅠ)

 

보통 보고서나 소책자가 한글파일로 만들어져있을 때 이것을 pdf로 변환하실 때는

보통 많이 이렇게 하실 거에요~

헤헷! 딱 걸렸쬬?! 이렇게들 많이 하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요한 고화질 문서, 특히 제본 뜰 때 이렇게 하시면 망할 수가 있습니다 ㅋㅋ

 

그럼 어떻게 해야 화질이 망하지 않고 고화질로 pdf 변환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이렇게 <<<인쇄>>>를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프린터 목록에 한컴 PDF 또는 PDF로 저장. 이런 것들이 뜨지요?

이걸 누르시고 원하시는 페이지 수를 지정하신 뒤,

인쇄를 누르시면!!

 

짜잔~~~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를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그럼 원하시는 곳에 저장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아무리 고화질 파일이라도 아주 고화질로 변환 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당!!^^

 

 

그래도 꺼진 불도 다시 보기라고, 다시 한번 더 꼭 확인 하시는 거 아시죵?^0^

 

그럼 회사에서 이쁨 받는 사무직러 되시길 바라며, 모두 파이팅입니다!!

뿅뿅~~^^

 

 

핵심 : PDF로 인쇄가 답이다